본문 바로가기
유용할 지도...?

롯데카드(LOCA) 연회비 관련 Q&A 면제/반환/미사용카드 등

by 비공인지식중개사 2023. 1. 31.
반응형

롯데카드(LOCA) 연회비 관련된 질문, 연회비 면제, 연회비 반환, 미사용카드 연회비 등과 답변들을 정리했습니다. 참고하세요~

썸네일
썸네일

롯데카드(LOCA) 연회비 관련 Q&A 면제/반환/미사용카드 등

1. 카드 해지 시 연회비 반환기준은 어떻게 될까?

[신용카드 개인회원 표준약관]에 따라 회원이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전에 카드를 해지하는 경우(제7조의 4에 따라 휴면카드를 해지하는 경우를 포함한다) 연회비 반환금액은 회원이 카드사와 계약을 해지한 날부터 일할 계산(회원의 카드이용이 가능하게 된 날을 기준으로 계산한다)하여 산정합니다.

 

이경우 회원이 이미 납부한 연회비에 반영된 다음 각 호의 비용은 반환금액 산정에서 제외됩니다.
1. 카드의 발행,배송 등 카드발급(신규로 발급된 경우로 한정한다)에 소요된 비용
2. 카드이용 시 제공되는 추가적인 혜택 등 부가서비스 제공에 소요된 비용

2. 발급 후 카드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는데 연회비가 청구될 경우에는 어떻게 할까?

최초연회비(초년도연회비)는 카드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발급기준으로 카드당 청구될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기준으로 1년간 사용실적이 있을 경우 다음 연도 연회비는 청구되며 전년도 1년간 무실적일 경우에만 청구되지 않습니다.

3. 연회비가 면제되는 카드는 무엇이 있나요?

○ 체크카드 - 일부 플래티늄 체크카드를 제외하고 면제됩니다.
○ 신용카드 - 지난해 실적달성 시 당해 연회비가 면제되는 카드가 있습니다.
홈페이지 : 카드>카드신청>신용카드 참조

4. 첫 해 연회비는 반환되지 않는지?

신용카드사 공통 [신용카드 개인회원 표준약관]에 따라 불필요한 신용카드 발급을 방지하고자 최초 연도 가입 시 연회비를 납부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카드 해지 시 시용카드 발급에 소요된 비용(카드당 신규발급에 한함) 및 프리미엄서비스 등 부가서비스 제공에 소요된 비용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5. 연회비를 L.POINT로 결제할 수는 없는지?

- 적립된 L.POINT로 청구된 연회비를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588-8100)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6. 신용카드 교체발급 후 연회비가 청구된다면?

카드의 교체일에 따라 연회비 청구일이 변경됩니다. 청구일 변경으로 교체전 납부된 연회비의 잔액은 일단위로 계산되어
교체 후카드에 청구될 연회비에서 자동차감됩니다.
※ 예외사항
- 교체 전 카드의 연회비가 미청구, 미납, 이미 환불된 경우
- 프리미엄카드의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차감 후 계산

7. 이용 정지 카드에 연회비가 청구되었다면?

사유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므로 롯데카드고객센터(1588-8100)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8. 교통카드로 교체하면 별도로 연회비가 추가되는지?

일반 교체발급과 동일하게 카드의 교체 발급일에 따라 연회비 청구일이 변경됩니다. 청구일 변경으로 교체 전카드에서 납부된 연회비의 잔액은 일단위로 계산되며 교체 후카드에 청구될 연회비에서 자동차감됩니다.

9. 가족카드를 발급받아도 연회비가 청구 될까?

본인카드와 동일한 카드상품으로 가족카드를 발급받으실 경우 면제됩니다. 다만 일부 항공사제휴 플래티늄 카드의 가족카드 연회비는 청구됩니다.

10. 미사용카드(휴면카드)의 연회비가 청구되었다면?

연회비 부과시점을 기준으로 1년 이상 사용하지 않은 카드에 대해서 다음 연도 연회비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만약 휴면카드에 연회비가 청구된 경우는 롯데카드 고객센터(1588-81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1. 미등록 모집인으로 의심되는 자가 신용카드 회원을 모집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할까?

알아야 할 사항

여신전문금융업법에서는 신용카드 회원을 모집할 수 있는 자의 범위를 카드사 임직원, 신용카드 모집인, 제휴업체 임직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그 외의 자가 신용카드를 모집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 모집인은 카드사를 통해 여신금융협회에 모집인 등록을 해야 하며, 모집인 등록 여부는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www.crefia.or.kr)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소비자 유의사항

 연회비의 10%를 초과하는 경제적 이익(경품제공, 연회비 면제, 현금지급 등의 행위를 포괄)제공하거나 제공할 것을 조건으로 신용카드를 모집하는 불법 모집행위 또는 불법 모집행위로 의심되는 경우 카드발급신청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위불법행위가 의심되는 경우 롯데카드 고객센터(1588-8100)에 신고하시면 됩니다.

12. 법인카드 연회비는 얼마인지?

법인카드 연회비 기준은 상품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 롯데 법인카드(LOCAL, VISA, MASTER, CUP) : 없음
- 아멕스 센츄리온 법인카드(AMEX) : 없음
- 롯데 티타늄 법인카드(MASTER) : 없음
- 롯데 오토빌 법인카드(VISA) : 없음

법인카드 연회비 관련 자세한 문의는 롯데카드 법인전용 고객센터(1599-8800)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13. 자산리포트에 미사용 카드라는 항목은 무엇인지?

회원님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 중 3개월 이상 결제내역이 없는 경우 미사용카드로 등록됩니다. 필요 없는 카드는 해지 후 연회비를 환급받으시면 됩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 

 

https://www.lottecard.co.kr/

 

www.lottecard.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