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할 지도...?

한샘 붙박이장 종류에 따라 저렴하게 사는 꿀팁

by 비공인지식중개사 2022. 10. 29.
반응형

우리가 이사를 가게 되면 붙박이장을 가지고 가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대부분은 새로 이사 갈 집에 맞춰서 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생 한 두 번밖에 구매하지 않기 때문에 도대체 어디서 얼마에 사는 게 눈퉁이 안 맞게 가격이 저렴하게 사는 건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흔히 가성비가 좋은 가구 브랜드로 한샘을 꼽을 수 있는데, 그중에서 가성비 갑인 한샘 붙박이장을 가격이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한샘에서 붙박이장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 중에 저렴한 제품군을 선별해서 구매하면 됩니다. 자세히 말씀드리죠.

 

 

한샘 붙박이장 종류에 따라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1. 몸통 스펙에 따른 가격의 차이

현재 한샘에서 제작이 되는 몸통 스펙은 슈퍼 패브릭, 유로 오크, 바흐 브라운 이렇게 총 세 가지입니다. 말씀드린 슈퍼 패브릭<유로 오크 <바흐 브라운의 순서대로 가격이 올라가게 됩니다. 한샘에서 제작되는 도어(문)의 모델들은 몸통이 다른 모델 간에도 붙박이장 문을 닫으면, 겉에서 볼 때는 어떤 몸통을 사용하든지 똑같아 보입니다. 다만 내부 몸통의 마감 재질이 종인지 시트지인지 나무 재질을 본뜬 오돌토돌한 특수 코팅인지에 따라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상식적으로 더 가격이 나가는 것이 더 두껍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얇다고 옷을 넣으면 휘거나 처지는 현상이 일어나지는 않기 때문에 너무 염려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정확하게는 설치해놓고 나면 세세하게 보이는 틈새 마감들의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가격을 저렴하게 구매하려면 사양도 기본형으로 가야겠죠. 가성비 있는 가격이 저렴한 붙박이장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몸통을 슈퍼 패브릭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꿀팁을 드리자면 필요에 따라서 내부 구성을 지정할 때선반은 비교적 가격 비중이 높지는 않지만 서랍을 넣으면 가격이 완전 훅 올라갑니다. 가격이 저렴하기를 원하시면 서랍은 많이 넣지 마세요. 대략 한 칸에 10만 원 내외 정도 높아지니까 만약에 붙박이장 하나에 4칸을 넣게 되면 40만 원이죠. 
보통 붙박이장이 1~200만 원 선에서 마무리가 되는 걸 보면 비율적으로 상당한 금액입니다. 되도록 필요한 사양에만 넣도록 합시다.

 

2. 도어의 형태에 따른 가격의 차이

도어의 형태란 문이 열리는 방식을 말합니다.  슬라이딩 도어가 여닫이보다 더 가격이 더 비싸다고 합니다. 사실 붙박이장의 몸통은 거의 다 같은 몸통을 씁니다. 그러면 왜 가격이 차이가 날까요? 그것은 도어가 매달려 있는 것을 보면 답이 나옵니다. 여닫이는 붙박이 몸통에 고정되어 있는 반면에 슬라이딩은 별도의 레일에 걸려 있습니다. 이 레일 설치 때문에 가격의 차이가 있고 또 여닫이는 붙박이장 한 통의 문이 두 개지만 슬라이딩 도어는 더 크게 한 개가 들어가는 점도 이유로 들 수 있겠습니다. 

 

3. 재질에 따른 가격의 차이

재질은 가성비로 추천할 만한 제품은 무광 중에서는 플랫 화이트 플랫 그레이 제품이 있습니다. 조금 더 고급진 무광을 원하시면 대리석의 스크래치 질감을 형상화해 놓은 터치 시리즈도 괜찮은 것 같아요. 일단 터치 시리즈가 질감이 있고 가격은 더 나가지만 손때가 묻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요. 아무래도 가격이 나가면 품질은 올라가겠죠. 

 

4. 총정리하자면

한샘에서 운영 중인 몸통의 그레이드는 슈퍼 패브릭, 유로 오크, 바흐 브라운 이 총 세 가지로 운영 중이고 각 마감재와 판재의 두께에 따라서 그레이드와 가격이 달라집니다. 제일 가성비 좋은 제품은 슈퍼 패브릭이고 이 세 가지 몸통은 어떤 제품을 사용하던 붙박이 문을 모두 닫고 보면 겉에서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도어는 먼저 슬라이딩보다는 여닫이가 저렴하고 한샘 모델 중에서는 무광 라인인 플랫 시리즈가 저렴합니다. 

 

이상 한샘 붙박이장 종류에 따라 저렴하게 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역시 한샘이 가성비가 좋네요. 가격 저렴하고 이쁜 한샘에서 가구 구입하시고 새 집에서 잘 사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