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삼남매가 용감하게 재밌어요~!(프리뷰)

by 비공인지식중개사 2022. 9. 24.
반응형

 

ㅎㅇㅎㅇ~

 

이번에 새로 시작하는 케이비에스 드라마입니다.

 

개인적으로 메리대구공방전이라는 엠비시 드라마를 가장 좋아하는데요,

 

그때 주인공이었던 이하나씨가 출연하는 드라마입니다.

 

시놉시스와 작가만 보면 막장의 느낌이 솔솔나니까 한 번 기대해 보셔도 될거같습니다~!

 

 

 

1. 개요

 

K-장녀로 가족을 위해 양보하고 성숙해야 했던 큰딸, 연예계 톱스타로 가족을 부양해야 했던 K-장남, 두 사람이 만나 행복을 찾아 나선 한국형 가족의 '사랑과 전쟁' 이야기

 

2022924일부터 현재는 아름다워의 후속으로 방영 중인 KBS2 주말 드라마.

 

2.기획의도

 

식구 食口

혼자 사는 사람들이 늘었다.

하루 일상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 따뜻한 밥과 찌개를 다 같이 둘러앉아 먹고 얘기하고, TV 앞에 모여 앉은 모습은 이제 먼 옛날 풍경이다.

 

남남끼리 주거 공간을 공유해 한솥밥을 먹기도 하며, 핏줄임에도 안 보고 살고, 피를 나눈 가족이 한 집에서 타인처럼도 산다. 이제 핏줄보다는 사랑과 유대감으로 가족을 정의한다.

 

우리 모두의 인생은 녹록지 않기에 서로 보듬고 도우며 살아야 한다는 것.

각자 다른 사랑의 방식으로 서로에게 상처를 줄 때도 있지만, 가족은 소중하다는 것.

한 핏줄이건 아니건 간에.

 

이 드라마는 오묘한 인생사를 통해 가족의 의미와 사랑을 느끼고, 고단한 인생에 위로를 전하는 시간이 되고자 한다.

 

K-장녀와 K-장남

한국형 장녀 스타일로 가족을 위한 책임과 희생을 내재화하며 산 딸들.

60-70년대 도시로 상경해 식모살이를 하거나 공장에 다니며 동생들의 학비와 집안의 생활비를 댔던 큰 언니 큰누나의 족보는 현재 2030세대에도 이어져 K 장녀란 신조어가 탄생했다.

어릴 때부터 완벽하게 모범적인 장녀로서 살아온K 장녀 김태주.

늘 성숙해야만 했던 K 장녀에게 철없는 도전과 사랑의 기회를 한 번 더 주고자 한다.

아내, 며느리,어머니 이전에 누군가의 어린 딸이었던 장녀들이 조금이라도 위로받길 바라면서.

 

그리고 한국의 전통적 장남도 무거운 책임감을 가진다.

부모 공양과 동생들을 건사해야 하는 처지는 같지만, 첫아들로서 받는 특별 대우가 있다.

장녀가 부모를 돕는 조력자 범주라면, 장남은 부모의 권력을 나눈 자에 가까웠다.

K-장남 이상준은 이혼하고 혼자가 된 엄마와 한 가족처럼 사는 사촌형 가족과 여동생에 대한 사랑이 남다르다.

처가의 식구도 똑같이 사랑할 수 있을까.

 

예고편

https://youtu.be/j2PuIvnC9sI

 

 

2022.09.24 - [리뷰] - 천원짜리 변호사 기대됩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기대됩니다~!

ㅎㅇㅎㅇ~ 제가 좋아하는 믿고 보는 남궁민 배우의 스토브리그 이후 2년 9개월 만의 드라마 복귀작입니다. ㅎㅎ 게다가 시나리오도 2015년 SBS 극본 공모 최우수상 수상작이고요, 보니까 오프닝도

b0injisikjoongaeso.tistory.com

 

 

 

자료출처:

https://namu.wiki/w/%EC%82%BC%EB%82%A8%EB%A7%A4%EA%B0%80%20%EC%9A%A9%EA%B0%90%ED%95%98%EA%B2%8C

 

삼남매가 용감하게 - 나무위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

namu.wiki

 

댓글